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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라이프

활동량이 부족할 때, 뻐근한 몸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경직되기 쉬운 어깨와 등을 풀어주고 온몸을 부드럽게 이완시키는 동작들입니다. 

집에서 텔레비전을 보면서 틈틈이 따라 하기 좋습니다.

 

 

 

 

 

1. 전신 웅크렸다 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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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워서 기지개를 켜듯이 팔다리를 위아래로 늘인다. 

옆으로 누워 등을 동그랗게 말아 몸을 공처럼 만들었다가 제자리로 돌아온다.

 

 

 

 

 

 

 

2.  누운 자세에서 몸통 비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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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워서 기지개를 켜듯이 팔다리를 위아래로 늘인 후 좌우로 기울인다.

 

 

 

 

 

 

 

 

3. 누운 자세에서 척추 비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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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워서 다리를 한쪽씩 직각으로 들어 올린 후 손으로 무릎을 잡고 반대쪽으로 넘긴다.

 

 

 

 

 

 

 

4. 한 팔씩 어깨 늘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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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으로 누워 팔을 몸통 앞으로 뻗었다가 원을 그리듯이 뒤로 넘겨 돌린다.

 

 

 

 

 

 

 

5. 활 자세에서 V자 버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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엎드려 누워 팔다리를 들어 올린다. 바닥을 보며 팔다리가 서로 멀어지는 느낌으로 뻗는다.

 

 

 

 

 

 

 

6. 상체 숙여 비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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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상체를 숙여 한 손을 반대쪽 발등 위에 올리고 나머지 손을 위로 뻗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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