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즉시 시각적인 결과물을 먼저 만들고 싶은 사람들-. 유니티를 배우고 싶은 개발 입문자, 비전공자, 아티스트
강의를 열심히 따라가면 이런 것을 할 수 있습니다. - 2D 러너 게임을 완성합니다.- 유니티 게임 개발의 기초를 이해하고 스스로 게임 개발을 시작할 수 있는 시작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연사
연사
이제민(레트로)
유니티에서 엔지니어로 일하면서 다양한 게임 개발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레트로(retr0)라는 이름으로 수천 명의 학생을 가르친 게임 개발 트레이너이다.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애니메이션과 물리 엔진, 최적화 등을 담당했다. 저자가 제작한 베스트셀러 유니티 강의 「retr0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는 현재까지 유데미에서 가장 높은 평점과 판매량을 자랑하는 유니티 한국어 강의다.
커리큘럼
시간
주제
상세 소개
비고
10:00~
[게임 엔진의 구조]
- 유니티 게임 엔진의 구조와 인터페이스 - 게임 오브젝트-컴포넌트
이론
11:00~
[유니티 C# 스크립트]
- C# 스크립트의 기본 문법과 객체 지향 - 스크립트로 게임 오브젝트를 통제하는 방법
이론
1:30~
[2D 러너 게임 - 플레이어 제작]
- 2D 프로젝트의 씬 환경 준비 - 2D 플레이어 캐릭터 완성하기 - 유니티 애니메이션 구현 - 이단 점프 구현하기
실습
3:00~
[2D 러너 게임 - 배경 스크롤링과 게임 매니저]
- 반복되는 배경 만들기 - 발판 구현하기 - 게임 매니저 구현 - 여러 해상도에 대응되는 UI 구현하기 - 싱글톤 디자인 패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