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홈페이지 오탈자 보기
Head First Design Patterns: 스토리가 있는 패턴 학습법

 

페이지오탈자 내용등록일
목차21

(21페이지)

4번째줄
개첵들을 -> 객체들을

2007-12-275
122

(22p)

쌍동이 ==> 쌍둥이

2009-09-257
153

(53p 1번 글 두번 째 문단)

클래스 ==> 인터페이스 

2009-09-257
171

(71p 가로에서 19. 패턴은 여러 애플리케이션에서 _ 됩니다.)

19 ==> 18 

2009-09-257
277

((p 77) 디스플레이 장비 위에...)

세 가지 서로 다른 내용을 표시할 수 있으면, 
->
세 가지 서로 다른 내용을 표시할 수 있으며,

2006-12-013
295

(95p 브레인 파워)

만약게 바뀐다면, 
==> 만약에 바뀐다면, 

2009-09-267
2108

(108p)

연락 순서가 바뀌면 틀린 결과가 나올 수 있겠죠. 순서가 바뀐다고 해서 틀린 결과가 나온다면,
==>
연락 순서가 바뀌면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겠죠. 순서가 바뀐다고 해서 다른 결과가 나온다면, 

2009-09-277
111

(111page go() 메소드 로직 미완성 오류)

책 예제 SwingObserverExample 애플리케이션 실행 시
go() 메소드 로직이 불완전하여 실행 창이 보이지 않음...

책 로직 _ 아래 코드 참조

public void go() {
   frame = new JFrame();
   JButton button = new JButton("정말 해도 될까?");
   button.addActionListener(new AngelListener());
   button.addActionListener(new DevilListener());
   frame.getContentPane().add(BorderLayout.CENTER, button);

   // 프레임 속성 결정
}
==>
정정된 코드 _ 아래 코드 참조

public void go() {
   frame = new JFrame();
   JButton button = new JButton("정말 해도 될까?");
   button.addActionListener(new AngelListener());
   button.addActionListener(new DevilListener());
   frame.getContentPane().add(BorderLayout.CENTER, button);

   // 프레임 속성 결정
   frame.setSize(200,200);
   frame.setVible(true);
}
}

2006-10-251
111

(111p 밑에서 14번째)

tuue
==>
true

2006-10-251
3126

(세 번째 줄)

베이스 클래스에 추가게 되는 문제가 있었죠.
=> 
베이스 클래스에 추가하게 되는 문제가 있었죠. 

2009-09-296
4148

(p. 148 3째줄)

인스턴스가 아닌
->
인터페이스가 아닌

2012-03-2312
4158

(158p 예제코드)

abstract createPizza(String type);
==> 
abstract Pizza createPizza(String type); 

2009-09-306
4179

(다섯 번째 줄)

그리고 저수준 구성요소도 같은 추상 클래스하고 연결되어 있습니다.
=> 
그리고 고수준 구성요소도 같은 추상 클래스하고 연결되어 있습니다.  

2009-09-306
5228

(228p)

연습문제 정답 => 퍼즐 정답

2009-10-096
6253

(253p)

귀사의 레모컨을 위해 
=> 
귀사의 리모컨을 위해 

2009-10-026
6254

(말풍선)

근데 홈 오토메이션사에서 요청한 기능 한 가지를 아직 안 말들었네요.

=> 
근데 홈 오토메이션사에서 요청한 기능 한 가지를 아직 안 만들었네요. 

2009-10-066
6260

(260p)

오탈자 내용 0번 슬롯에는 HIGH로 돌리는 객체를 집어넣습니다.

=> 1번 슬롯에는 HIGH로 돌리는 객체를 집어넣습니다. 

2009-10-066
1288

(288p 예제코드)

enum은 JDK 1.5 부터는 예약어이기 때문에 변수명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제소스코드의 모든 enum을 enumeration으로 바꾸어 사용하세요.

2009-10-076
308

((p 308) 첫 번째 문단)

이제 도구상자가 슬슬 무거워지기 시작하는군요. 이 장에서는 메소드를 커맨드 객체로 캡슐화할 수 있는 패턴을 새로 배웠습니다. 필요하다면 그 객체를 저장하거나 여기 저기로 전달할 수도 있고, 그 메소드를 호출할 수도 있죠.
==>
도구상자가 점점 더 무거워지고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인터페이스를 변경하거나 클라이언트와 그 클라이언트에서 사용하는 시스템 사이의 결합을 더 느슨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패턴 두 가지가 도구상자에 추가되었습니다.

2006-10-251
7312

(312p)

연습문제 정답 ==> 퍼즐 정답 

2009-10-096
8336

(336p (누가 무엇을 할까요?))

스트래티지 메소드 패턴 ==> 스트래티지 패턴 

2009-10-087
8340

(340p)

서브스래스를 만들어서 쓰는 대신 ==> 서브클래스를 만들어서 쓰는 대신

2009-10-086
8342

(342p)

sort()에서는 Comparable 클래스에서 제공하는
==> sort()에서는 Comparable 인터페이스에서 제공하는 

2009-10-086
8349

(349p (핵심정리 맨 아래 문장))

팩토리 메소드 패턴은 특화된 템플릿 메소드입니다.
==> 팩토리 메소드 패턴은 특화된 템플릿 메소드 패턴입니다. 

2009-10-086
8349

(349p 객체지향 원칙)

친한 친구들하고만 이야기한다. ==> 흐리게 표시

2009-10-096
8349

(349)

템플릿 메소드 패턴 핵심정리
9번째 내용
스트래티지 패턴과 템플릿 메소드 패턴은 
모두 알고리즘을 캡슐화하는 패턴이지만
전자에서는 상속을, 후자에서는 구성을 이용합니다.
-> 전자에서는 구성을, 후자에서는 상속을 이용합니다.

2007-04-054
8354

(354p 오른쪽 말풍선)

전 친구나 저나 둘 다 ==> 저 친구나 저나 둘 다

2009-10-096
9357

(357p 맨 아래에서 두 번째 해설)

getMenuItem()에서는 메뉴 항목으로 구성된 배열을 리턴합니다.
==> getMenuItems()에서는 메뉴 항목으로 구성된 배열을 리턴합니다. 

2009-10-096
9360

(360p 연필을 깎으며)

A B C C D E  ==> A B C D E F 

2009-10-096
9365

(365p 예제코드 첫 번째 해설)

getMenuItem() 메소드는 더 이상 필요 ==> getMenuItems() 메소드는 더 이상 필요

2009-10-097
9374

(374p 밑에서 두 번째 문단)

이러게 하면 ==> 이렇게 하면

2009-10-096
9391

(391p 맨 아래 문장)

디저트 메뉴를 MenuItem 배열에 집어넣슬 수가==> 디저트 메뉴를 MenuItem 배열에 집어넣을 수가 

2009-10-106
9416

(416p 가로 13번)

13. 한 클래스에서는 한 가지 역할만 메소드만 맡아야 한다는 원칙
==> 13. 한 클래스에서는 한 가지 역할만 맡아야 한다는 원칙

2009-10-107
9422

(422p)

연습문제 정답 ==> 퍼즐 정답 

2009-10-096
10423

(423p)

쌍동이 ==> 쌍둥이

2009-10-127
10434

(434p 연필을 깎으며)

A B C C D E ==> A B C D E F 

2009-10-127
10463

(463p)

A B C C D E => A B C D E F 

2009-10-127
10466

(p466 누가무엇을 할까요? 답)

스트래티지 패턴이 두번째 설명을
템프릿 메소드 패턴이 가장위에 설명을 가르키고 있는데

 두 개가 서로 바뀌었음

2007-02-153
468

(468p 첫줄)

어러워
==>
어려워

2006-10-251
11479

(479p (7쇄))

MyService.java ==> MyRemote.java 

2009-10-137
11479

(479p (7쇄))

public interface MyRemote extends Remote{}
==> public class MyRemoteImpl extends UnicastRemoteObject implements MyRemote{}  
 

2009-10-137
11479

(479p 세 번째 단계 오른쪽)

%rmic MyServiceImpl  ==> %rmic MyRemoteImpl

MyServiceImpl_Stub.class ==> MyRemoteImpl_Stub.class

MyServiceImpl_Skel.class ==> MyRemoteImpl_Skel.class

2009-10-146
11479

(479p 다섯 번째 단계 오른쪽)

%java MyServiceImpl  ==> %java MyRemoteImpl 

2009-10-146
12487

(487p 클라이언트 쪽 그림)

MyServiceImpl_Stub.class  ==> MyRemoteImpl_Stub.class 

2009-10-146
12487

(487p 서버 쪽 그림)

MyServiceImpl.class  ==>  MyRemoteImpl.class

MyServiceImpl_Stub.class  ==>  MyRemoteImpl_Stub.class

MyServiceImpl_Skel.class  ==>  MyRemoteImpl_Skel.class

2009-10-146
12545

(545p 하단 그림)

4 quacks were counted ==> The ducks quacked 11 times

2009-10-156
12549

(549p 상단 그림)

4 quacks were counted ==> The ducks quacked 4 times 

2009-10-156
554

((p 554) 14번 첫 단어)

우전
==>
우선

2006-10-251
12566

(566p 본문 다섯 째 줄)

사실 다들 그런 경험이 있을 것니다 ==> 사실 다들 그런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2009-10-166
12569

(4쇄. p 569. 3번째 줄)

"어떤 일을 했느지 알려줍니다"
=>"어떤 일을 했는지 알려줍니다."

2008-02-255
12584

(584p 마지막 줄)

다음은 HeartModel을 BeatModel에 맞게 적응시키기 위한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HeartModel을 BeatModel에 맞게 적응시키기 위한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2009-10-166
12591

(591p 예제 코드)

beatModel.start();  ==> beatModel.on();

beatModel.stop();   ==> beatModel.off(); 

2009-10-176
12592

(592p 예제 코드)

<form method="post"  ==> <form method="get" 

2009-10-176
13629

(629p 그림 속의 객체 부분)

프로토타입 부분 검정색이 아니라 회색으로 변경 

2009-10-186
부록656

(656p 시나리오)

그냥 X, Y 좌표르 가지고 ==> 그냥 X, Y 좌표를 가지고

2009-10-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