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홈페이지 오탈자 보기
객체지향 CBD 개발 바이블

 

페이지오탈자 내용등록일
93

(p93 21번째줄)

goUp 이벤트를
==>
goDown 이벤트를

2006-10-251
208

(208)

[아래는 권창구님의 지적입니다]


책 208page와 209page에 보면 아래와 같이 적혀 있더군요.
그런데 의문점1과 의문점2는 전혀 매칭이 안되어 연락드립니다.

class 학생{
    수업* the_수업[];                         <===== 의문점1
public:
    학생(int max)
    {
        the_수업 = new 수업[max];    <===== 의문점2

    }
...
};

위와 같은 클래스의 정의를 보고 궁금해서 연락드립니다.
 여기에 있는 생성자에서 new 수업[max]를 했다면
멤버 변수(the_수업)의 형태는 그냥 수업* the_수업; 형태가 되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책의 군데 군데 계속 이런 형태의 사용을 하시던데 혹시나 맞는 문법이라면 왜
그렇게 되어야 하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좋은 하루되십시요.
==>
도서의 오류를 지적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음과 같이 오류를 잡으면 좋겠습니다.

p. 208의 소스 코드에서
좌측의 3행을
수업* the_수업[] ;

수업** the_수업 ;
로 고치고
우측의 3행을
학생* the_학생[] ;

학생** the_학생 ;

으로 고쳐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p. 209의 소스 코드에서
3행은 위와 같이 동일하게 수정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좌측의 12행에서
the_수업 = new 수업[max] ;

the_수업 = new 수업*[max] ;
로 고치고
우측의 12행에서
the_학생 = new 학생[max] ;

the_학생 = new 학생*[max] ;
로 고쳐야 합니다.


독자분께 혼란을 초래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혹시 다른 오류/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오.

2006-10-251
317

(p317 두번째 문단 첫째줄과 세번째 문단 첫째줄)

확인 부탁 드립니다.
P317 두번째 문단 첫째줄 : 
[그림 6-101]의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에서 카드판독 유스케이스 ....  

p317 세번째 문단 첫째줄 : 
그리고 [그림 6-103]의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에서 새메일도착 통지 유스케이스도 ...
==>
P317 두번째 문단 첫째줄 : 
[그림 6-103]의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에서 카드판독 유스케이스

p317 세번째 문단 첫째줄 : 
 그리고 [그림 6-107]의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에서 새메일도착 통지 유스케이스도 ...

2006-10-251
318

(p318 세번째 문단 첫째줄)

[그림 6-101]과 [그림 6-103]에서 볼수 있듯이
==>
[그림 6-103]과 [그림 6-107]에서 볼수 있듯이

2006-10-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