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검색 및 카테고리 바로가기 프로모션 바로가기 책 바로가기 네트워크 바로가기

한빛라이프

드럼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질문 BEST 4

2018-12-12

|

by 한빛라이프

3,230

 

1. 제가 나이가 많습니다. 

드럼을 배워도 괜찮을까요?


 

shutterstock_715831606.jpg

 

당연히 배워도 됩니다. 매우 권장할 일이고 언제나 응원합니다.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길 바랍니다. 다만 악기는 어릴 때 배울수록 유리한 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정과 동시에 느긋함이 필요합니다. 어른들은 연습 외에도 여러 가지 해야 할 일이 많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드럼에 집중하기가 어렵습니다. 또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든 시간을 내서 열심히 연습해야 합니다. 그리고 멈추지 마세요. 늘지 않는 실력 때문에 좌절할 수도 있습니다. 조급한 마음을 가지지 말고 타인의 연주와 비교하지 말길 바랍니다. 늦은 나이지만 악기를 배울 수 있는 용기가 있다는 건 정말 멋진 일이라고 생각해요.

 

 

2. 드럼을 얼마나 배워야 되나요? 

얼마나 연주하면 되나요?


 

 

shutterstock_1049650253.jpg

 

배움에는 끝이 없습니다. 대가들도 평생 배우고 연습합니다. 그리고 드럼 레벨이 따로 있는 게 아니라 딱 잘라 말할 수 없어요. 사람마다 배우는 속도도 다르고요. 다만 이런 질문을 받을 때 저는 레슨을 받는다면 한두 달 정도면 간단한 리듬으로 곡에 따라 연주할 정도는 될 수 있다고 답변합니다. 6개월 연주하고 텔레비전나 유튜브에서 본 드러머처럼 멋있게 연주하길 기대하기는 어려워요. 눈은 높은데 연습은 하지 않는 분을 많이 봤습니다. 그런 분은 자신의 연주를 즐기지도 못하고 얼마 못 가 드럼을 관두더라고요. 한 계단 한 계단 오르고 그 과정을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스틱을 잡는 순간부터 과정만이 있을 뿐입니다. 결론은 ‘자신이 성장하고 싶은 만큼만 배우거나 연주하면 된다!’입니다.

 

 

3. 드럼을 잘 치려면 음악을 많이 들으라고 하는데 

어떤 음악을 들으면 좋을까요?

 

 

shutterstock_671021971.jpg

 

첫 번째로 우리가 연주하는 어쿠스틱 드럼이 들어간 음악을 들으면 됩니다. 요즘 나오는 가요는 미디(MIDI) 음악이라고 해서 컴퓨터로 프로그래밍된 음악이 많은데 그런 음악은 연주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고 추구하고 해야 하는 음악을 들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록 음악부터 듣는 걸 추천합니다. 독서를 할 때 고전을 읽으라고 추천하듯이 록 음악을 들을 때도 전설적인 밴드들을 하나씩 알아가면 됩니다. 검색창에 ‘록 밴드 추천’만 검색해도 많은 자료가 나옵니다. 유튜브에서 해당 밴드를 검색해서 보면 관련 밴드들도 자동으로 추천하니 하나씩 들어보길 추천합니다.

 

 

4. 음악을 듣고 카피를 하라고 하는데 

실력에 도움이 되나요?


 

shutterstock_739532140.jpg

 

네 많은 도움이 되고, 입시생이나 그와 비슷한 수준의 연주자들은 지금도 귀로 듣고 따라 하고 있습니다. 나아가서 귀로 듣고 악보로 적어놓는다면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외국어를 책만 보고 공부해서는 대화할 수준이 되기가 굉장히 어려운 것처럼 드럼도 악보만 본다면 악보 없이는 연주할 수 없을 겁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고 싶은 드러머라면 반드시 본인이 직접 듣고 따라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모든 예술에서 모방은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모방을 위해서는 직접 귀로 듣고 음표와 동시에 뉘앙스 등을 들어야 합니다.

 


 

하루 30분, 4주 만에 끝내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드럼 입문서 

<나도 드럼 잘 치면 소원이 없겠네>

 

undefined

 

댓글 입력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