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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게임을 만드는 핵심 원리: 게임 수학과 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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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p.28) 벡터의 연산법칙 (c))

A+A=0+A=A
==>
A+0=0+A=A

2006-10-251
42

((p.42) 아래쪽 AA 행렬)

AA 결과값의 1행 2열 값 A3
==>
AA 결과값의 1행 2열 값 -A3

2006-10-251
43

((p.43) 회색박스 내 셋째줄)

k X j = i
==>
k X j = -i
     

2006-10-251
63

((p 63) 맨 하단의 행렬곱셈 풀이 중 C14 풀이 오자)

2 X 0 + 1 X (-2) + (-1) X 1 = -1
==>
2 X 1 + 1 X (-2) + (-1) X 1 = -1

2006-10-251
66

((p 66) (3)곱셈 법칙 (c)법칙 오자)

A(B±C) = AB+AC
==>
A(B±C) = AB±AC

2006-10-251
74

((p.74) 식 번호 누락)

식-24,25,26,27 의 넘버링이 이상함.
==>
[식 26] -> 두 식에 각각 [식-24] [식-25] 추가
[식-27] -> [식-26]으로 교체
마지막 식에 [식-27] 추가

2006-10-251
94

(p94 그림 3-4)

z축에 있는 각도가 θ 로 되어 있습니다. x축 옆도 θ 구요,
z축에 있는걸 Φ로 고쳐야 합니다.
==>
확인완료

2006-10-251
102

(p 102 마지막 문단 첫번째줄)

예를 들어, 3차원 좌표 ρ를 x축으로...

예를 들어, 3차원 좌표 p를 x축으로...

영어 알파벳 p여야 하는데 그리스 문자로 되어 있어요 ^^;
==>
확인완료

2006-10-251
103

((p.103) 10째줄)

Z축으로 a, Y축으로 b, Z축으로 r를
==>
Z축으로 a, Y축으로 b, X축으로 r를     

2006-10-251
112

(p112 3번째 문단 마지막줄)

벡터의 정의에 의해서 시작점 Q, 종점 P인 벡터 v는..

벡터의 정의에 의해서 시작점 P, 종점 Q인 벡터 v는..

밑에 식이 Q-P 인것으로 보아 종점이 Q이고 시작점이 P여야 합니다.
==>
확인완료

2006-10-251
126

((p. 126) 4.사원수의 곱셈 맨하단의 벡터 부분의 전개 법칙 중 오자)

ik = j
==>
ik = -j

2006-10-251
126

(p126 마지막 수식들)

ij = k,   ij = k,

ij가 두개있어요, 두번째꺼를 jk = i 로 바꾸어야 합니다.
==>
확인중

2006-10-251
126126

(p126 위에서 10번째줄)

만약 λ=0이라면 q = (0, 0, 0, 0) ==>

만약 λ=0이라면 λq = (0, 0, 0, 0)으로 변경

2006-12-282
127

((p.127) 7째줄)

이를 스칼라 부분과 행렬부분으로
==>
이를 스칼라 부분과 벡터 부분으로

2006-10-251
143

((p.143) [그림 5-9])

그림 왼쪽에 있는 법선벡터 식과 그림이 같으려면 P1과 P2가 서로 바뀌어야 법선벡터가 위로 향하게됨.
      
==>
P1과 P2의 위치를 서로 바꾸어야 함.

2006-10-251
176

((p.176) 마지막줄)

phi= 0도일 때 전반사량이 없음을 알 수 있다.
==>
phi=90도일 때 전반사량이 없음을 알 수 있다.

2006-10-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