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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우선순위 핵심기능 46

한빛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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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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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배윤미

10,932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실무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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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미디어

엑셀의 기능은 상당히 다양하지만 실무에서 자주 쓰거나 꼭 알아야 할 기능에는 우선순위가 있습니다. 활용도 높은 엑셀 기능 중 직장인이 업무를 할 때 꼭 알아야 할 핵심기능을 단계별로 소개해보겠습니다.

 

 1단계 - 효율적인 업무 관리를 위한 엑셀 핵심기능

 2단계 - 많은 양의 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하는 데 필요한 엑셀 핵심기능

 3단계 - 어떤 문서든 제대로 편집해 원하는 형태를 만들어내는 엑셀 핵심기능

 4단계 - 실무에서 막힘없이 일하는 엑셀 전문가가 되기 위한 엑셀 핵심기능

 

일 잘하는 직장인이 되기 위해 필요한 엑셀의 모든 기능을 일일이 설명하기는 어려우므로, 여기에서는 꼭 알아야 할 우선순위 키워드 중심으로 설명합니다. 엑셀 초보부터 어느 정도 엑셀 활용 능력을 갖춘 준전문가까지 엑셀 실력을 빠르게 향상하고 싶다면 하단의 우선순위 핵심기능부터 차근히 학습해보기 바랍니다.

 

 1단계 - 효율적인 업무 관리를 위한 엑셀 핵심기능

- 메뉴 및 시트 관리 : 빠른 실행 도구, 시트 그룹

- 함수 : SUM, AVERAGE, IF, AND, OR, COUNTIF, COUNTA, SUMIF, IFERROR, LEFT, RIGHT, FIND

- 편집 : 이름 정의, 이동 옵션 

 

 2단계 - 많은 양의 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하는 데 필요한 엑셀 핵심기능

- 데이터 관리 : 중복된 항목 제거, 텍스트 나누기, 정렬

- 데이터 분석 : 자동 필터, 고급 필터, 부분합, 통합

- 함수 : COUNTIFS, SUMIFS, VLOOKUP, HLOOKUP, ROW, COLUMN

- 데이터 시각화 : 피벗 테이블 보고서, 표 서식

 

 3단계 - 어떤 문서든 제대로 편집해 원하는 형태를 만들어내는 엑셀 핵심기능

- 고급 편집 : 조건부 서식, 데이터 유효성 검사, 사용자 지정 표시 형식

- 인쇄 : 열 숨기기, 인쇄 미리 보기, 페이지 레이아웃 보기

 

 4단계 - 실무에서 막힘없이 일하는 엑셀 전문가가 되기 위한 엑셀 핵심기능

- 함수 : INDEX, MATCH, OFFSET, INDIRECT, GET.WORKBOOK

- 업무 자동화 : 매크로 기록, 매크로 실행, 양식 컨트롤, 비주얼 베이식 편집기

 

하나 더! 엑셀 문서 작성을 더 쉽고 빠르게 하려면 엑셀 단축키를 잘 사용해야 합니다. 엑셀 단축키를 사용하면 엑셀 문서 작성 시간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가장 자주 쓰는 단축키는 꼭 외워두고 실무 문서를 작성할 때 활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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